상장협-안진,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 영상 무료 제공

강화된 외감법에 대비한 교육 컨텐츠
상장협·안진 홈페이지서 시청 가능


한국상장회사협의회가 딜로이트 안진회계법인과 함께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 동영상을 제작해 무료로 공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동영상은 감사수준으로 강화된 내부회계관리제도의 적용범위가 전체 상장사로 확대되는 2023년을 앞두고 기업의 내부회계관리제도 운영 지원을 위해 상장협과 안진이 체결한 ‘내부회계관리제도 관련 공동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2018년 개정 시행된 외부감사법에 따르면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운영해야 하는 회사는 대표이사를 비롯한 임직원과 감사(위원회)를 대상으로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

상장협과 안진은 지난해부터 시행된 내부회계관리제도 인증 강화에 따라 실무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장사, 회사 자체적으로 교육 제공이 어려운 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이번 교육 동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교육 동영상은 상장협 회원사뿐만 아니라 내부회계관리제도를 운영해야 하는 모든 기업들이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상장협과 딜로이트 안진 홈페이지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기헌 상장협 상근부회장은 “많은 기업이 내부회계관리제도 전문인력이 부족하고 코로나19로 대면 교육도 쉽지 않은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내부회계관리제도 교육을 자체적으로 진행함에 있어 이번 교육 동영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배기자 bae@sedaily.com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