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건설, ‘거제 반도유보라’ 교육, 교통, 초근접 인프라 거제 중심생활권 입지 매력

-실거주는 물론 투자 목적까지 ‘두마리 토끼’ 잡는 중심생활권 입지
-풍부한 생활인프라로 편리함 품은 단지...세세 리딩단지로서 가격 상승 높아
-거제 중심생활권 옥포동에 6년만 신규 분양…‘거제 반도유보라’ 9월 분양

거제시 옥포동 6년만에 신규아파트 “거제 반도유보라” 조경 이미지

원스톱 생활권이 인기다.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 속에서도 교통, 교육, 편의, 자연 등 입지여건이 뛰어난 ‘원스톱 생활권’ 단지가 주거지역으로 각광받고 있다.

이는 실거주는 물론 투자목적 수요까지 ‘두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다양한 생활인프라를 갖춘 원스톱 생활권 아파트는 가족 구성원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어 입주민의 주거만족도가 높고 환금성이 좋다. 특히 도심 속 원스톱 생활권 아파트는 보기 드문 입지로 희소성까지 갖춰 입주 이후 지역 내 시세 리딩 단지로 자리매김하기도 한다.

부동산 업계는 최근 정부의 고강도 주택규제에 따른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원스톱 생활 인프라에 대한 선호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전망한다. =

업계 관계자는 “최근 실거주 의무화 등 실수요자 중심으로 시장이 빠르게 재편되고 있고, 세부담에 따른 똘똘한 한 채에 대한 선호도도 높아지고 있는 만큼 원스톱 생활 인프라에 대한 선호도는 더욱 높아질 전망이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반도건설은 조선업 1번지 도시 거제의 중심생활권에서 ‘거제 반도유보라’를 9월 분양할 예정이다.

시공홀딩스가 시행사고 반도건설이 시공하는 ‘거제 반도유보라’는 경상남도 거제시 옥포동 238-2번지 일원에 지하2층~지상 20층, 4개동 전용면적 84~109㎡ 총 292세대로 구성된다. 전용면적별 세대수는 84㎡A 148세대, 84B 76세대, 109㎡ 68세대 등이다.

거제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반도유보라 브랜드 아파트이며 2015년 이후 신규 분양이 끊겼던 거제시 옥포동에서 6년만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여서 실수요자들의 관심도 크다.

입지가 우수하다. 옥포동 지역중심 상권과 인접한 곳으로 단지 바로 앞에 롯데마트가 슬세권으로 이용가능하며 옥포국제시장, 옥현시장과 우체국, 주민센터, 옥포종합운동장이 가까운 거리에 있다. 공원과 녹지시설도 풍부하다. 옥포항 수변공원과 옥포공원, 옥포대첩기념공원, 국사봉 산책로 등이 있다.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도보 4분 거리에 옥포초등학교와 옥포유치원이 있으며 더 가까운 도보 2분 거리에 성지중학교가 있습니다. 그 외에도 국산초, 옥포중, 옥포고, 거제고, 거제 외국인학교를 모두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탁월한 입지를 보인다.

시내버스 노선 22개가 거제 반도유보라 인근을 지나며 옥포시외버스터미널이 도보 3분 거리에 있다. 거제대로, 옥포대첩로, 옥포중앙로 등 편리한 시내교통망을 갖추고 있으며 송정IC를 통해 거가대교, 부산, 창원, 김해로 이어지는 광역교통망이 발달해 시내외 접근이 용이하다. 옥포항도 도보 10분 거리에 위치해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