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화된 규제 속 위탁 운영 전문성 갖춰...'써밋베이 속초 어반스테이’ 눈길






최근 강화된 규제 속에서 생활숙박시설이 틈새투자상품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가운데, 탄탄한 위탁사를 갖춘 생활숙박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해 4월부터 시행되는 건축법 시행령 개정안으로 생활숙박시설을 더 이상 주택용도로 사용할 수 없게 되고 숙박시설임을 명시해야 하는 동시에 위탁업체 운영이 필수가 됐다. 위탁업체가 수분양자를 대신해 객실 및 시설의 관리를 맡아야 하기 때문에 브랜드 파워를 갖춘 역량 있는 위탁사의 운영 여부가 생활숙박시설에 중요한 요소를 차지하고 있다.

특히 위탁사의 객실 운영 노하우나 수익체계 등에 따라 같은 매출에도 수분양자의 수익이 달라질 수 있는 데다 체계적인 시스템을 갖춘 위탁사의 경우 전문적인 운영을 통해 객실가동률을 높여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다.

전문성을 갖춘 위탁사가 운영을 맡은 생활숙박시설은 청약경쟁률도 높았다.

상황이 이러자 강원도 속초에서 공급하는 ‘써밋베이 속초 어반스테이’에 눈길이 쏠리고 있다. 에어비앤비의 한국 공식 파트너사이자 대한민국 1등 운영사인 핸디즈가 위탁 운영을 맡았기 때문이다. 핸디즈의 위탁관리 시스템을 통해 객실 가동률을 높이고, IoT 무인 시스템을 통한 간편 체크인 등 효율적인 관리시스템을 적용해 운영비를 절감하고 투자수익률을 높일 수 있다.

또한 일괄위탁관리, 청소위탁관리 등 다양한 위탁관리 시스템을 도입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수분양자 객실운영에 따라 높은 수익률을 지급하며 핸디즈가 운영하고 있는 전국 10개지점(향후 23개) 숙박업소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써밋베이 속초 어반스테이는 뛰어난 입지도 자랑거리다. 일부 저층 객실을 제외한 모든 객실에서 동해바다를 조망할 수 있으며, 바로 앞에 위치한 등대해수욕장은 도보 1분거리에 있다. 뒤편으로는 영랑호 조망이 가능하며 멀리 설악산도 볼 수 있다.

숙소 인근에는 영금정과 함께 속초8경 중 1경으로 불리는 등대전망대가 위치하고 해변을 따라 포장마차거리와 영랑호 벚꽃길도 이어진다. 또한 해안길은 아름다운 풍경으로 바다 절경이 유명하다.

써밋베이 속초 어반스테이는 생활숙박시설임에도 불구하고 호텔에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고품격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루프탑 인피니티풀(예정)과 스카이라운지 카페(예정)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운영 될 예정이다.

한편, 써밋베이 속초 어반스테이는 강원도 속초시 영랑해안 일원에 위치해 21년도 11월 준공하여 숙박 운영 중에 있으며, 총 425실 규모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