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017670)의 인공지능(AI) 음성인식 서비스 에이닷(A.)의 iOS 오픈 베타 버전이 출시됐다.
22일 SK텔레콤은 지난달 16일 원스토어·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이어 이날부터 앱스토어로도 에이닷을 다운받을 수 있다고 밝혔다.
기존 안드로이드 버전과 동일하게 T아이디을 통해 로그인하면 된다. 서비스 연동이 필요한 T월드·T멤버십·티맵·플로·웨이브 등의 계정 연동 동의를 통해 에이닷 앱 안에서 다양한 서비스도 똑같이 이용할 수 있다.
에이닷 앱을 설치한 아이폰 고객들은 나만의 개성을 반영한 캐릭터를 만들고 꾸밀 수 있다. AI 캐릭터와의 음성·텍스트 대화를 통해 자유롭게 소통하고 궁금한 정보도 물어볼 수 있다.
지난달 16일 안드로이드 버전의 에이닷 오픈 베타 서비스 공개 후 한 달여 간의 이용 실적을 분석한 결과 이용자와 에이닷 간 200만 건 이상의 대화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은 에이닷에 하반기 중으로 이용자들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알아서 재생하는 나만의 TV ‘마이 티비(My TV)’와 게임 등 신규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영어학습·사진관리 서비스 등 지금보다 많은 서비스를 에이닷에서 제공하기 위해 협력사와 제휴 예정이다.
이현아 SK텔레콤 에이닷 추진단 퍼스트 팀담당은 “이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전체 스마트폰 이용자들이 이용할 수 있게 된 만큼 더욱 가치 있는 서비스로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