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시장에선 한국은행(이하 한은)이 금리를 이달 0.25%p 인상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에 연이은 금리 인상으로 금리가 연내 9%에 이를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실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이 커져 부동산 시장이 급속도로 위축되고 있어 가격하락과 거래절벽이 나타나고 있다.
이러한 시장 상황 속 실수요자들의 자금 부담 완화를 위한 착한 금융혜택을 제공하는 단지가 있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주인공은 ‘양산 한신더휴’로 계약금 5% 이자지원 및 중도금 무이자 등 금융혜택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1차 계약금 정액제까지 시행하고 있어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많아 문의가 끊이질 않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실수요자들의 자금부담을 완화하여 자금은 아끼며 신축 메이저 아파트를 가질 수 있는 기회” 라고 전했다.
‘양산 한신더휴’는 선호도 높은 중소형 평형(전용면적 85㎡이하)로 구성되어 있으며 남향 위주의 배치, 판상형 4Bay 설계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했다. 또한 드레스룸, 파우더룸, 알파룸 등 다양한 특화 설계를 도입하여 중소형 평형임에도 체감 면적을 크게 넓혔다는 평을 듣고 있다.
단지 주변 도보통학이 가능한 신명초, 천성초, 평산초, 웅상여중, 웅상고 등 초,중,고교가 있고 웅상문화체육센터와 웅상도서관도 가까이에 위치하고 있어 교육환경이 잘 갖추어져 있다.
또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산점과 롯데마트 웅상점을 비롯해 평산중심상업지구, 웅상체육공원, 웅상중앙병원, 웅상행정타운(예정) 등이 형성되어 있어 생활 인프라가 우수하며 지난해 개통한 ‘7번국도’를 이용하여 양산 물금신도시, 부산 정관신도시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며 인근 신도시의 다양한 인프라를 동시에 누릴 수 있고 양산~울산, 양산~부산 간 차량 이동시간이 20분 내로 단축, 부산(노포)~양산(웅상)~울산 광역철도의 동남권 순환철도 등 국가철도망 구축 계획도 지난해 최종 확정되어 교통망 역시 뛰어나다.
한편, ‘양산 한신더휴’는 이달 13일에 진행한 부동산 전문가 김학렬 대표(유튜브 채널명 ‘스마트튜브’)의 1차 부동산 강의가 성황리에 마무리된 가운데 11월 27일 ‘금리인상과 부동산시장 연관성 분석‘을 주제로 2차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강연은 선착순 입장으로 150명으로 제한되어 있다.
다양한 경품이벤트 및 부동산 전문가 초청 등 여러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어 실수요자 뿐만 아니라 부동산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도 관심이 뜨거운 ‘양산 한신더휴’의 견본주택은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 인근에 마련돼 있으며, 코로나19 확산 및 감염 예방을 위해 사전예약방문제로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