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리한 교통환경은 주거지를 선택하는데 있어 매우 중요한 척도다. 지하철, KTX 등 역 주변으로 유동인구가 형성되고 생활인프라가 밀집되어 주거 여건이 편리한 것도 중요하다. 여기에 공원, 호수 등 여가를 누릴 수 있는 여건을 함께 충족한 단지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고양 장항지구는 자유로 킨텍스IC, 제2자유로한류월드IC, 수도권제1순환고속도로, 일산IC 및 주엽역, 정발산역 등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수월한 교통환경으로 주목 받고 있다. GTX-A노선도 예정되어 있어 향후 서울로의 이동은 더욱 수월해질 전망이다.
호수공원과 한강 변 장항습지를 품고 북쪽으로는 일산신도시가 위치하는 입지조건도 눈길을 끈다. 또한 이마트 트레이더스, 현대백화점, 원마운트 등 풍부한 쇼핑 문화시설도 조성되어 있어 도시의 편리함과 자연의 멋을 동시에 누릴 수 있는 주거지역이라는 평이다. 킨텍스, 일산테크노밸리(예정), 방송영상밸리(예정)와 근접하고 있어 직주근접 실현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이러한 가운데 한국토지주택공사가 고양장항 A-4블록/A-5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육아, 보육을 비롯한 신혼부부의 수요를 반영해 건설하고, 전량을 신혼부부 등에게 공급하는 신혼부부를 위한 공공주택이다. 무주택세대 구성원으로 신혼부부, 예비신혼부부, 한부모가족 가운데 소득요건과 자산요건을 갖춘 경우 신청 가능하다.
이번에 공급하는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고양장항 A-4블록 572세대, A-5블록 315세대의 총 887세대다. 전용면적은 56㎡로 구성하며, 육아에 특화된 단지 구성이 눈길을 끈다.
고양장항 A-4블록/A-5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은 산책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신혼집이 될 것으로 보인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우천 시에도 걱정없이 놀 수 있는 실내놀이터를 비롯해 어린이집, 공동육아방, 방과후교실, 작은도서관 등 엄마와 아이 모두가 행복할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조성한다. 가족과 이웃이 교류하고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온가족카페, 피트니스센터 등도 돋보인다.
또한 두 단지 모두 CCTV, 초고속 정보통신, 디지털 및 위성방송, 홈 네트워크, 원격검침, 차량출입 통제, 무인택배 시스템 등 편의부터 안전까지 책임지는 디지털시스템을 적용했다. 거실 LED조명제어, 1층 환기, 스마트 홈 생활정보기, 실별 온도 조절기, 대기전력 차단장치, 음식물탈수기 등의 에코시스템으로 쾌적하고 건강하면서 경제적인 생활을 돕는다.
한편, 고양장항 A-4블록/A-5블록 신혼희망타운 행복주택의 신청일은 12월 12일(월)~15일(목)이며, LH청약센터에서 온라인 신청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