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제약(053950)스퀘어와 블루베리메타는 서치파이와 '2022 KOREA NFT NETWORKING PARTY'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올 한해 NFT 및 크립토 시장을 되돌아보고 다가올 2023년의 국내 NFT 문화 발전을 위해 기획 됐으며, 정보 교환 및 토론의 시간을 마련해 국내 NFT 문화 교류의 리더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는 '2022 KOREA NFT NETWORKING PARTY'는 이름만 들어도 알만 한 국내·외 유명 NFT가 LED 스크린을 통해 전시되며, 국내·외 NFT 홀더와 WEB 3.0 프로젝트 팀과 크립토 인플루언서들이 참석한다.
1부에서는 갤러리 내에 국내·외 유명 NFT가 전시돼 일반인 관람객도 무료로 즐길 수 있으며, 2부에서는 VIP 초청을 받은 NFT 프로젝트팀과 크립토 인플루언서 등이 참여해 프로젝트 동향 등을 공유하고 크립토 시장의 방향성과 향후 입지를 다지는 발전적인 자리를 마련한다.
STAN by B 갤러리 전시장에서는 국내·외 유명 NFT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타 블루칩 NFT를 보유한 홀더들 간에 네트워킹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KBL 프렌즈 클럽(KBL Friends Club)의 대표 캐릭터 크블몽과 농곰이, 공아지, 바스래빗, 블린이 PFP형태의 NFT로 발행되며, 이번 달 21일 KBL 스토어에서 총 1,000개의 리미티드 굿즈와 함께 판매된다. KBL 프렌즈 클럽 NFT를 보유한 팬들은 올스타전 티켓, 올스타전 친필 사인 유니폼, KBL 굿즈, KBL 선수 영상 NFT 등 다양한 래플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을 얻게 되며, 이와 더불어 NFT 홀더들에게는 크블몽 인형탈 미션 부여하기 등 KBL 대표 캐릭터와 함께 올스타전을 만들어 갈 수 있는 유일무이한 경험이 제공된다.
이번 행사의 주최를 맡은 경남제약스퀘어는 크립토레몬 재단에서 발행한 레몬토큰을 이용한 B2E 플랫폼과 BAYC를 2차 창작해 레몽 PFP를 발행 및 운영 중이며, 국내 거래소 상장을 준비 중인 레몬토큰은 현재 해외 MEXC, Gate.io 거래소에 상장돼 있다.
서치파이는 Web3.0 글로벌 마케팅 대행사로 트위터 등 40만 명 이상 팔로워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에서는 해외 NFT 프로젝트 최다 협업을 진행한 팀으로 2023년에는 NFT All-In-ONE 플랫폼 론칭을 목표로 삼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한국을 중심으로 WEB 3.0, NFT, 크립토 생태계의 건강한 문화 정착을 위해 개최됐고 자유로운 토론과 협업을 통해 정체되어 있던 크립토 경제의 분위기를 환기시킬 것으로 기대하며, WEB 3.0 산업이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