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운 동물 보며 힐링하고 보상까지...‘애니멀즈’, 리워드 시스템 신규 업데이트

동물 인스타그램 앱 애니멀즈, 기존 서비스에 앱테크 결합해 리워드 앱으로 업데이트






애니멀 주식회사의 동물 소셜 네트워킹 앱 ‘애니멀즈(AnimalZ)’가 신규 업데이트를 통해 리워드 앱으로 새롭게 거듭났다.

지난해 11월 정식 출시된 애니멀즈는 그간 동물 인스타그램 서비스를 중심으로 운영돼 왔다. 이번 업데이트는 기존 동물 인스타그램 서비스에 리워드 시스템을 결합, ‘앱테크’를 가능케한 것이 특징이다. 앱 사용자가 일일 이벤트를 달성하면 이에 따른 보상(캐시)을 제공하는 것.

사용자는 하루 1~3분을 투자해 최고 400캐시까지 받을 수 있으며, 친구 초대에 성공하면 500캐시를 추가 획득할 수 있다. 앱을 통해 획득된 캐시는 앱에서 바로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어 사용도 편리하다. 투자한 시간 대비 보상이 큰 만큼, 재택 알바나 부업 등으로 겸하기 좋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애니멀즈 관계자는 “반려동물 1,500만명 시대를 맞아 동물 소셜 네트워킹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며 “이런 가운데 고물가, 고금리 등 경제 한파가 찾아오면서 무지출 챌린지, 짠테크 등의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점을 고려해 기존 동물 인스타그램 서비스에 앱테크를 결합한 형태의 새로운 리워드 앱을 선보이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서비스 초기임에도 최근 유행 중인 다른 앱테크 서비스와 비교했을 때 보상이 상당하고 귀여운 동물을 보며 힐링하고 손쉽게 앱테크도 할 수 있다는 장점에 긍정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며 “무료 쿠폰 혜택 등을 제공해 더욱 많은 사람이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계획이며, 향후 반려동물 의료 및 미용, 숙박 등 서비스 인프라를 확장해 동물 통합 플랫폼으로 자리 잡고자 한다”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애니멀즈는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며, 애플 스토어를 통해서도 곧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