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 현대오토에버,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ISO 45001' 국제표준 획득
사업장 안전 강화 노력 인정

현대오토에버가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취득했다. 사진 제공=현대오토에버

현대오토에버(307950)가 국제표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ISO 45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2018년 3월 제정한 표준으로 사업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을 예방하는 안전보건관리 분야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이다. 인증기관은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 적정성, 효율적 운영 여부에 관한 서류와 현장 심사를 거쳐 인증을 발급한다.


현대오토에버는 대표 직속 조직으로 안전경영팀을 별도로 둬 △안전보건경영방침 수립·전파 △안전보건목표 수립 △위험성 평가 진행 △안전보건표준 제정 등 임직원 안전보건에 전사적 노력을 기울인 결과 우수한 평가를 받아 인증을 획득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를 통해 안전에 대한 내·외부 요구사항을 충족하고 임직원 및 협력사 직원의 안전보건의식을 강화해 사고를 예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대오토에버는 “이번 인증을 계기로 안전보건경영체계를 고도화해 안전한 근무 환경을 만들어가겠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드는 데 앞장서기 위해 근로자 안전을 포함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을 앞으로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