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C현대산업개발, 제3기 HDC상생캠퍼스 운영…협력사 상생 강화


HDC현대산업개발(294870)은 협력사에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제3기 HDC상생캠퍼스를 다음달부터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2021년 시작된 HDC상생캠퍼스는 교육 인프라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협력사의 인력 육성과 역량 개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직무교육 위주로 진행되는 일반적인 협력사 대상 교육프로그램을 확대해 외국어와 경영, 리더십 등으로 수강 선택의 폭을 넓혀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HDC상생캠퍼스는 건설, 기계, 부동산, 안전관리 등 직무와 관련된 교육을 포함해 재무제표와 역사, 인문학, 교양 등의 경영·리더십 분야의 교육프로그램도 제공한다. 영어, 중국어 등 외국어 분야에는 시험대비반과 전화·화상영어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제3기 HDC 상생캠퍼스에서는 총 540여 개 강좌가 개설되며, 약 650개의 협력사를 대상으로 다음달부터 내년 2월 말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HDC현대산업개발은 협력사의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관리체계를 구축하고 꾸준히 발전시켜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7년부터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Compliance Program)을 운영하며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문화를 정착시키고, 우수 협력사 확보를 통한 비즈니스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지난해 10월에는 협력사 금융지원을 위한 상생 펀드 운용자금을 기존 400억 원에서 820억 원까지 2배 이상 증액하고 감면금리를 올렸으며, 하도급계약서 인지세 지원 등의 금융지원, 기술공모제와 공동기술개발 연구비 지원 등의 기술지원, 협력사의 직무와 자기 계발 관련 교육지원 등의 제도를 구축하고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