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기업용 선물하기 플랫폼에 '기념일 예약' 기능 추가

직원 생일 등 기념일에 자동으로 선물 발송


카카오(035720) 기업·단체용 선물 플랫폼에 기념일 예약 선물 기능이 도입됐다.


카카오는 커머스 사내독립기업(CIC)이 운영하는 기업·단체용 대량 선물 플랫폼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 비즈(for Biz)'에 수신자의 기념일과 연락처를 한 번만 등록하면 설정일 오전 9시에 자동으로 선물이 발송되는 기능이 도입됐다고 3일 밝혔다.


최대 3개의 기념일을 설정할 수 있어 생일·결혼·입사·창립 등 다양한 기념일에 맞춰 선물을 보낼 수 있다. 기념일 당일, 하루 전 등 선물 발송 시점은 물론 연간 반복 여부, 메시지 설정 등 여러 옵션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한 선물이 품절되거나 가격이 변동되면 담당자에게 카카오톡 알림톡으로 안내하고 사전에 설정한 대체 상품을 보낸다.


카카오 커머스 CIC는 최근 복리후생으로 임직원의 생일·입사·결혼기념일에 선물을 보내거나 각 거래처의 창립기념일 등에 선물을 보내는 기업들이 늘면서 이 기능을 추가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포 비즈의 지난해 거래액은 전년 대비 230% 성장했으며 고객사는 21년 말 대비 167% 늘어났다.


고규환 카카오 선물하기 비즈니스 총괄은 "임직원 복리후생과 영업·마케팅을 위한 최적의 선물 발송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면서 편의성을 높일 다양한 기능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