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세권 입지, 편리한 생활인프라 갖춘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주목

통근 편하고, 역 인근 인프라까지 수월하게 이용 가능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3개역 이용 가능한 마곡지구 첫 지식산업센터 공급에 수요자들 주목







HDC현대산업개발,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 광역 조감도’

역세권 지식산업센터 신규 분양 소식에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다.

통근이 편리하고, 역을 인근으로 형성된 풍부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어 입주기업 종사자들의 선호를 얻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탄탄한 수요를 바탕으로 부동산 시장에서도 가치를 인정 받고 있는 모습이다.

업계에서 역세권 지식산업센터는 입주기업들의 매출에 직결되는 업무효율성도 높다. 교통망이 잘 갖춰져 있어 물류 이동이 원활해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도심 역세권 입지를 갖춘 만큼 업무에 필요한 각종 풍부한 지원 시설이 잘 갖춰져 있어서다.

이에 따라, 마곡지구 첫번째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다. 그 주인공은 18일(월) 홍보관을 개관, 본격 오픈에 나선 HDC현대산업개발의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이다. 서울 강서구 마곡동 일원에 지하 5층~지상 11층, 연면적 7만2,000여㎡ 총 206실 규모로 건립된다. 임대 물량 88실을 제외한 118실을 분양한다. 아이파크 브랜드 이미지에 맞게 최적의 입지에 탁월한 상품성을 갖출 전망이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3개 역을 이용 가능한 우수한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5호선 발산역, 공항철도 마곡나루역이 모두 도보로 이용 가능한 거리에 위치해있고 올림픽대로도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도심지 진입이 수월하다. 또, 공항대로를 통하면 김포공항, 인천국제공항과의 접근성도 뛰어나 국내·외 어디로든 이동이 편리하다.

단지는 역 인근으로 형성된 인프라 이용도 수월할 전망이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에서 가장 가까운 지하철 9호선 양천향교역 인근에는 각종 편의점, 카페 등이 위치하며, 입주기업 종사자들이 외출하여 식사 할 수 있는 식당이 다양하게 조성돼 있다. 단지 1층에는 상가, 구내식당 등이 조성돼 더욱 편리한 업무환경이 갖출 전망이다.

업무에 최적화된 상품성 또한 눈길을 끈다. 약 59%에 해당하는 건폐율로 외부와 내부 녹지가 교류하는 그린로드, 중정구조을 통해 채광성을 확보했으며 홍보전시실, 메이커스페이스, 공용회의실 등으로 기업의 성장과 활성을 돕는 공간을 계획했다.

또한 썬큰프라자, 다목적홀, 피트니스, 에듀스테어, 커뮤니티 마당 등 입주자들의 업무 시간 및 그 외 시간에 숨을 돌릴 수 있는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은 인근 MICE 복합단지 개발 수혜 기대감도 크다. 삼성동 코엑스 약 2배, 연면적 82만㎡ 규모의 초대형 복합시설로 지어지며 전시, 컨벤션, 관광, 쇼핑, 문화 등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개발에 따라 업무환경 개선으로 지역의 가치가 상승하게 되면, 지식산업센터의 미래가치 또한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편, ‘마곡 아이파크 디어반’의 분양가는 시세 대비 합리적으로 책정될 예정이어서 자금 조달도 비교적 수월할 전망이다. 입주기업은 2025년 12월 31일까지 취득세, 재산세를 각 최대 35%까지 감면이 가능하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대출이 가능한 데다 조건만 충족한다면 중소기업 진흥공단, 각 시도 재단(일부 지역) 등에서 저금리(기준금리 수준) 자금 대출도 가능하다.

홍보관은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인근에 조성되어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