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성우쏠라이트, 한국대학스키연맹 3년 연속 후원 협약 체결

사회공헌활동 일환으로 비인기 종목 스포츠 지원


현대성우쏠라이트가 한국대학스키연맹과 3년 연속 후원 협약을 체결하고, 현금 후원 및 행사 지원 등 상호 유기적으로 협력할 것을 약속했다.

지난달 31일 평창 용평리조트에서 개최된 협약식은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과 현대성우쏠라이트 고장환 이사 등 여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전달된 후원금 1,000만원은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한국대학스키연맹 선수들의 훈련 및 인재 육성을 위해 사용될 계획이다.

대한스키협회 산하 단체인 한국대학스키연맹은 전국대학스키대회, 전국의과대학스키대회, 전국유소년스키대회 등 매년 다양한 스키 대회를 개최하고 선수 교육 및 세미나를 진행하는 등 스키 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후원 협약식 다음날인 2월 1일에 열린 ‘한국대학스키연맹회장배 제32회 스키대회(신인부)’와 ‘제22회 전국 의과대학스키대회’도 성공적으로 종료되었다.

한국대학스키연맹 권순영 회장은 “현대성우쏠라이트의 지속적인 후원을 통해 연맹이 질적, 양적 성장을 이룰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하며 “동계스포츠의 꽃인 알파인 스키의 발전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대학생들의 성장을 위해 꾸준한 지원과 관심을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현대성우쏠라이트 관계자는 “현대성우그룹은 지속적인 비인기 스포츠 및 문화계 후원을 통해 비인기 스포츠의 저변 확대 및 인재 육성을 위해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며 “이번 후원 협약을 통해 한국대학스키연맹의 많은 인재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훈련 받고 재능을 발휘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성우쏠라이트는 지주회사인 현대성우홀딩스와 브레이크 디스크, 엔진 파츠, 알로이 휠 등 자동차 부품 전문 기업인 현대성우캐스팅과 함께 현대성우그룹에 속해 있다. 특히 현대성우쏠라이트는 1997년 대한민국 모터스포츠 팀 쏠라이트 인디고 레이싱을 창단하고 후원하고 있다. 아울러 2019년 라크로스 국가대표팀 후원, 한국대학스키연맹 후원 등 비인기 종목을 지속적으로 후원하며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