갈라게임즈, 웹3 개발자 위한 포털·SDK 공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갈라게임즈는 갈라체인(GALA)의 웹3 개발자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갈라 크리에이터 포털’과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를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갈라 크리에이터 포털은 갈라체인을 누구나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개발자와 크리에이터는 포털을 활용해 갈라체인 기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구축·관리할 수 있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를 제공해 복잡한 코딩이 필요하지 않다. 예를 들어 크리에이터는 포털에 자신의 음원을 업로드해 대체불가토큰(NFT)을 발행할 수 있다.


갈라체인을 폭넓게 활용하고 싶은 개발자는 갈라체인 SDK를 통해 원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에 맞게 갈라체인의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이를 위해 갈라체인 SDK는 개발에 필요한 유틸리티 라이브러리와 로컬 개발 환경, 체인코드 템플릿, 갈라체인 통합 등을 지원한다. 개발자는 개발 중인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갈라체인으로 통합할 수도 있다.


갈라체인은 갈라게임즈가 독자 기술로 개발한 레이어1 블록체인 네트워크다. 거래 처리 속도가 빠르고 거래 수수료(가스비)가 낮은 게 특징이다. 게임뿐 아니라 금융, 의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으며, 현재 활성화된 블록체인 네트워크 참여자(노드)는 3만 1000개 이상이다.


갈라게임즈 관계자는 “‘접근성’은 블록체인 산업 대중화의 핵심이자 갈라 생태계의 장기 목표 중 하나”라며 “많은 사람이 이번 갈라 크리에이터 포털과 퍼블릭 SDK를 활용해 자신만의 블록체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