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현대사이트솔루션, 울산 전통시장에 비상용 소화전 지원

6일 월봉시장서 소화전 명판식 및 화재진압 시연회 가져

6일 울산시 동구 월봉시장에서 HD현대사이트솔루션과 동부소방서 주최로 비상용 소화전 기부 명판식과 화재진압 시연회가 진행됐다. 사진제공=HD현대사이트솔루션

HD현대 건설기계부문 중간지주사 HD현대사이트솔루션이 울산 전통시장의 소화전을 교체하며 지역사회 화재 예방에 힘을 보탰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6일 울산시 동구 월봉시장에서 울산 동부소방서와 비상용 소화전 기부 명판식을 갖고, 이를 활용한 화재진압 시연회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원근 동부소방서장, HD현대사이트솔루션 박찬혁 부사장, 화정동 의용소방대 관계자 등이 참석했으며 가상 화재진압 시연회에는 상인 2명이 직접 참여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호스릴 방식의 새 소화전 성능을 확인했다.


전통시장은 구조상 소방차 진입이 어려워 화재 조기 진압을 위해서는 소화전이 필수적이지만, 기존 시설함은 눈에 잘 띄지 않고 소방호스도 건장한 성인 2명 이상이 필요할 정도로 무거워 고령층 상인들의 사용이 쉽지 않았다. 이에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동부소방서, 대한적십자사, 울산시 등 관계기관과 뜻을 모아 지난해 말 지역 화재 예방 사회공헌사업을 착수했고 지난 2월 월봉시장, 남목마성시장 2곳의 소화전을 호스릴 방식으로 교체했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은 앞으로도 동부소방서, 전통시장상인회와 함께 화재에 취약한 전통시장 화재 예방을 위해 민관 협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HD현대사이트솔루션 관계자는 “사용이 편리한 새 소화전이 전통시장을 오가는 시민의 안전과 상인들의 소중한 재산을 보호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지역 내 안전을 지키는 등 사회공헌사업에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