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시각예술가 다니엘 아샴의 개인전 '서울 3024(Seoul 3024). 1000년 후 미래인 3024년의 서울을 소환한 이번 전시는 현대 문명과 유적 발굴을 재해석한 ‘상상의 고고학’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했다. 사진=서지혜 기자
'푸른색 방해석의 침식된 아를의 비너스' /사진=서지혜 기자
다니엘 아샴의 전시회에 소개된 작품. 사진=서지혜 기자
미국 시각예술가 다니엘 아샴의 개인전 '서울 3024(Seoul 3024). 1000년 후 미래인 3024년의 서울을 소환한 이번 전시는 현대 문명과 유적 발굴을 재해석한 ‘상상의 고고학’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했다. 사진=서지혜 기자
미국 시각예술가 다니엘 아샴의 개인전 '서울 3024(Seoul 3024). 1000년 후 미래인 3024년의 서울을 소환한 이번 전시는 현대 문명과 유적 발굴을 재해석한 ‘상상의 고고학’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했다. 사진=서지혜 기자
미국 시각예술가 다니엘 아샴의 개인전 '서울 3024(Seoul 3024). 1000년 후 미래인 3024년의 서울을 소환한 이번 전시는 현대 문명과 유적 발굴을 재해석한 ‘상상의 고고학’이라는 개념을 바탕으로 했다. 사진=서지혜 기자
다니엘 아샴. 사진 제공=롯데뮤지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