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T와이어리스 경쟁사와 제휴
입력 2000-12-01 00:00
AT&T와이어리스 경쟁사와 제휴 AT&T 와이어리스가 이동통신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노키아, 에릭슨 등 경쟁업체들과 제휴를 맺었다고 30일 밝혔다. 또 루슨트 테크놀로지와 노르텔 네트워크와도 협상을 진행중이다. 이에 따라 AT&T와이어리스는 세계 최대의 휴대폰업체인 노키아로부터 네트워크 시스템을 제공받으며 세계 3위의 휴대폰업체인 에릭슨의 휴대폰 모델 R520을 사용하기로 했다. 또 에릭슨은 3세대 어플리케이션으로 불리는 시스템 기술도 제공할 예정이다. AT&T와이어리스는 국내외 휴대폰업체들과의 제휴로 유럽 및 아시아 지역에서 널리 사용되는 GSM방식의 이동통신 기술을 향상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최원정기자 입력시간 2000/12/01 17:29 ◀ 이전화면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 서울경제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연재
더 많은 연재오늘의 이슈
더 많은 이슈-
825개
-
277개
-
55개
이 시각 주요뉴스
-
-
-
-
종전 수혜주 어디? 건설·항공·증권株 강세
마켓시그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