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 원장에 박재갑씨
입력 2003-03-13 00:00
보건복지부는 박재갑(55) 국립암센터 원장을 제2대 원장으로 재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박 원장은 진료과목별로 편성돼 있는 기존 의료기관의 진료시스템을 암 질환 중심의 11개 진료센터로 통합하고 각 센터에 전문의사와 간호사를 배치, 환자 중심의 진료시스템을 구축ㆍ운영해 왔다. 박 원장은 또 우리나라에서 많이 발생하는 위암ㆍ간암ㆍ대장암ㆍ유방암ㆍ자궁경부암의 조기검진 권고안을 개발하고 이를 보건소ㆍ의료계 종사자 등에게 교육, 국가 암 조기검진사업을 수행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에 기여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 서울경제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연재
더 많은 연재오늘의 이슈
더 많은 이슈-
326개
-
52개
-
58개
이 시각 주요뉴스
-
-
-
-
매파 연준에도 사상 첫 구천피
마켓시그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