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광주광역시 도로 확충에 6,946억 투입
입력 2008-01-24 17:07
건설교통부는 울산광역시와 광주광역시 권역의 도로망 확충에 올해부터 오는 2015년까지 6,946억원을 투입한다고 24일 밝혔다. 울산 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4.1㎞)는 부산~울산 고속도로와 울산 신항만을 연결하는 것으로 2013년까지 1,053억원이 들어가고 울산 옥동~농소 도로(16.6㎞)는 우회도로 건설을 위해 2015년까지 2,754억원을 지원한다. 광주 하남산단 외곽도로(12㎞)는 2015년까지 2,486억원, 광주 일곡~용전 도로는 교량 확장공사에 2011년까지 653억이 투입된다. 사업비는 국가와 각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50%씩 분담하고 용지보상비는 지자체가 부담한다. 한편 건교부는 부산ㆍ울산ㆍ대구ㆍ광주ㆍ대전 등 5개 대도시권 주요 간선망을 정비하기 위해 2010년까지 15개 구간(137㎞)에 5조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 서울경제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연재
더 많은 연재오늘의 이슈
더 많은 이슈-
2,048개
-
375개
-
173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