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자 크기 설정

    • 보통

    • 크게

    • 아주 크게

풍력 등 천연에너지만 사용… 경기 광주 '녹색 타운' 조성

입력 2010-08-10 16:37

석유나 전기 등 탄소 배출 에너지를 전혀 쓰지 않는 거대 규모의 '녹색 타운'이 경기도 광주시에 들어선다. 광주시는 "오는 2014년까지 1,500억원(민자)을 들여 도척면 노곡리 세종대학교 소유 부지 56만6,126㎡에 녹색에너지클러스터를 조성하기로 하고 이달중 도시관리계획 용역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세종대가 투자하는 녹색 에너지클러스터는 녹색에너지연구소와 야외시험장, 식물육종연구소, 온실, 벤처단지, 생태체험관 등으로 구성되며 설립이 완료되면 모든 시설이 풍력과 태양광, 지열 등 천연에너지만으로 운영된다. 지상 3층, 연면적 1만9,480㎡의 녹색에너지연구소와 3만3,000㎡ 규모의 야외시험장에서는 태양광, 풍력, 지열, 연료전지, 바이오매스(biomass) 등 녹색에너지를 연구한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 서울경제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광고삭제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