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오픈뱅킹 서비스 18일부터 개시
입력 2019-11-17 11:42
광주은행은 18일부터 광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와 스마트뱅킹 앱(APP)에서 오픈뱅킹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오픈뱅킹은 하나의 앱으로 참여 은행의 계좌 조회·결제·송금 등을 처리하는 금융 서비스다.
광주은행은 지난달 30일 시범운영을 통해 초기 개선사항을 반영하고 고객 편의성을 고려해 오픈뱅킹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개시한다. 오픈뱅킹은 본인 명의 다른 은행 계좌를 등록한 후 잔액조회, 거래명세조회, 계좌이체, 자주 쓰는 계좌등록, 이체 결과조회 등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서비스 이용 수수료는 조회와 다른 은행에서 광주은행으로 이체는 면제되고, 다른 은행 간 이체는 500원이 발생한다. /광주=김선덕기자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 서울경제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연재
더 많은 연재오늘의 이슈
더 많은 이슈-
820개
-
257개
-
47개
이 시각 주요뉴스
-
-
-
-
-
25일만에 돌아온 外人 코스피 8100 탈환
마켓시그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