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3지선 우리 동네는]조용익, 후보 등록…부천시장 재선 도전 본격화
“재선 시장 돼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이끌 것”
입력 2026-05-14 11:12
조용익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 등록 현장 모습
조용익 더불어민주당 부천시장 후보가 14일 후보 등록을 마치고 본격적인 재선 도전에 나섰다.
조 후보는 이날 오전 원미구선거관리위원회에서 등록 절차를 마친 뒤 “민선 8기 동안 시민들과 함께 부천의 변화를 만들어왔다”며 “재선 시장이 돼 더 큰 도약과 발전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이어 “검증된 행정 경험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시민과 함께 더 크고 경쟁력 있는 부천을 완성하겠다”며 지지를 호소했다.
조 후보는 이번 선거의 핵심 공약으로 상동특별계획구역 내 AI 콤팩트 시티 조성과 부천종합운동장 일대 도시혁신공간 개발을 제시했다. 또한 청년 취·창업 통합지원센터 운영과 청년드림센터 조성, 부천형 키즈카페 확대, 반려견 테마파크 조성 등도 약속했다.
더불어 원도심과 신도시의 균형 발전, GTX-B와 대장-홍대선 추진, 제2경인선과 KTX-이음 소사역 정차 추진, 서울 강남·사당 방면 광역버스 확대 등 교통 인프라 확충 계획도 내놨다.
조 후보는 “시민의 삶 속으로 더 가까이 들어가 민생 회복에 힘쓰겠다”며 “부천의 자부심과 민주당의 책임감을 안고 시민과 함께 뛰겠다”고 강조했다.
이 기사를 추천합니다.
ⓒ 서울경제신문, 무단 전재-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많이 본 뉴스
오늘의 연재
더 많은 연재오늘의 이슈
더 많은 이슈-
2,140개
-
193개
-
49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