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 먹고 졸리면 혈당 스파이크일까? 식곤증의 진짜 이유 [전숙 경희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

몸이 자꾸 피곤하고 밥 먹고 나면 유독 졸리신가요? 😴
단순한 식곤증이라고 넘겼다면 혈당 스파이크일 수도 있습니다.

혈당 스파이크는 식사 후 혈당이 급격히 올라갔다가 빠르게 떨어지는 현상으로,
피로감, 졸림, 집중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런 혈당 스파이크가 반복되면 혈관 건강과 당뇨 위험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전숙 경희대병원 내분비대사내과 교수
-경희대의대 졸업
-경희대학교병원 내분비내과 과장
-질병관리청 한국인 당뇨병 예방 연구 사업 실무책임자
-대한당뇨병학회 식품영양위원회 이사
-대한비만학회 수련위원회 위원

왜 이런 혈당 스파이크가 생기는지,
그리고 혈당 스파이크를 줄이는 생활습관까지
영상에서 쉽게 알려드립니다.

#혈당스파이크 #혈당관리 #당뇨

추천 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