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리케이션 숨은 보물찾기

애플 앱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올라와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서영진 IT전문기자 artjuck@gmail.com

기상청 날씨

기상청의 정확한(?)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앱. 기상청 데이터를 직접 가져오기 때문에 현존 날씨 앱 중 가장 방대한 정보를 자랑한다.
주소별 현재 날씨, 기상 특보, 동네 예보 등 여타 앱에서는 볼 수 없는 디테일한 날씨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직관적 그래픽 구성을 통해 굳이 글씨를 읽지 않아도 날씨 파악이 가능하다.


Big City Small World

런던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영어 오디오 드라마를 활용한 영어 학습 앱. 여러 나라에서 온 친구들이 함께 지내면서 겪는 30개 에피소드가 담겨 있다.
국적이 다른 등장인물들의 좌충우돌 스토리를 보며 재미있게 영어 학습을 할 수 있다. 연습 문제와 카툰을 활용하면 학습 효율 향상에 도움이 된다.


팀뷰어

현존하는 가장 다양한 기능의 무료 원격제어 앱. 맥 OS, 윈도, 리눅스 등 다양한 운영체제를 지원한다. 외근이 많은 비즈니스맨이나 파워포인트 발표가 많은 대학생 등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유용하다.
다만 접속을 하려는 PC는 반드시 전원과 네트워크가 모두 연결돼 있어야 하며 서버 프로그램도 필수다.


대학공개강의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제공하는 대학공개강의 서비스 이용 앱. KERIS 웹사이트(kocw.net)의 공개강의 중 일부를 스트리밍 서비스한다.
3G와 와이파이 모드를 모두 지원하며 검색기능을 이용하면 원하는 강의를 손쉽게 찾을 수 있다. 즐겨찾기, 내보내기 등의 기능도 제공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