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동 톱은 잘라야 할 소재에 따라 톱날을 교체해야 하는 경우가 많다. 일례로 톱니가 큰 날은 목재처럼 비교적 무른 소재를 빠르게 절단한다. 그러나 쇠처럼 단단한 소재는 저항이 심해 톱이 튀기 일쑤다.
반대로 톱니가 작은 것은 단단한 물체를 잘 자르지만 목재의 절단 속도는 형편없이 느리다.
리지드의 최신 트윈블레이드 전동 톱은 이처럼 소재에 따라 날을 교체할 필요가 없다. 어떤 것이라도 신속 정확하게 자른다. 이는 반대방향으로 회전하는 2개의 날 때문이다. 두 날이 동시에 움직이므로 절단 속도가 배가되며 회전 방향이 서로 반대여서 톱이 튀는 현상도 최소화된다.
전기모터
분당 회전수 3만2,000회의 10암페어 전기모터가 팬과 피니언(pinion) 기어를 회전시킨다.
기어
피니언 기어가 2개의 베벨(bevel) 기어와 맞물려 있다. 피니언 기어가 회전하면 베벨 기어가 서로 반대방향으로 움직인다.
샤프트
각 베벨 기어는 톱날과 연결된 2개의 샤프트를 회전시킨다. 왼쪽 베벨 기어는 사용자의 몸 쪽으로 회전하는 톱날과 연결된 샤프트를, 오른쪽 베벨 기어는 그 반대로 회전하는 톱날과 연결된 샤프트를 돌린다.
파워 버튼
전동 톱 우측면의 버튼을 누르면 회로가 연결되면서 모터에 전력 공급이 이뤄진다.
냉각팬
모터의 열기는 기기의 수명을 단축시키고 플라스틱 외피를 녹일 수 있기 때문에 냉각팬이 이 열기를 외부로 배출한다.
톱날
대부분의 톱날은 톱니 부위의 두께가 톱날의 두께보다 넓다. 하지만 이 제품은 그렇지 않다. 2개의 톱날이 서로 부딪혀 마모되지 않도록 하기 위함이다. 그래도 쇠를 자를 정도의 강력한 힘을 지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