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전용 도어
현관문의 보안시스템을 해제하지 않고 반려동물들의 자유로운 출입을 보장해주는 도어. 무선태그(RFID)가 내장된 목줄을 반려동물에 채워놓으면 이 태그가 문과 30㎝ 이내에 접근했을 때만 문이 열린다. 수시로 집 안팎을 오가는 고양이나 하루에 1~2번만 외출을 감행하는 강아지 등 다양한 성격의 반려동물에 맞춤화된 설정이 가능하다.
펫세이프 패스포트 펫 액세스
230달러부터; petsafe.net
놀이 파트너
이 장난감을 주면 어떤 종류의 반려동물이든 시간가는 줄 모른다. 반경 15m 이내에서 360도 전방향으로 발사되는 레이저를 쫓아다니느라 정신없을 것이기 때문이다. 레이저는 눈에 맞아도 무해하며, 총 16가지 패턴이 무작위로 발사된다. 최대 20분까지 5분 단위로 타이머를 맞춰놓을 수 있다.
프롤리캣 다트
35달러; frolicat.com
리드줄 내장 목줄
1.4m의 리드줄이 내장돼 있는 애완견 목줄. 목줄에서 손잡이를 잡아당기면 리드줄이 딸려 나오고, 손잡이를 놓으면 되감겨 들어간다. 리드줄을 당긴 채 목줄의 고정버튼을 누르면 손잡이를 놓아도 되감기지 않는다. 손잡이의 경우 평상시 덜렁거리지 않도록 목줄과 자석으로 고정돼 있다.
롤로 칼라
45달러; rollocollar.com
자동 급식기
지정된 시간에 적정량의 사료를 내어놓는 자동급식기. 사용자가 전용 앱을 이용해 급식 스케줄을 설정하면 해당내용을 와이파이로 전달받아 수행한다. 또한 자동급식기에 모든 것을 맡길 경우 자체 알고리즘을 통해 가장 건강한 식사 스케줄을 설정해 급식을 진행한다. 사료통 용량은 2.27㎏이다.
펫네트 핀토피드
249달러; pintofeed.com
위치추적기
강아지의 활동량을 살펴보면 건강상태를 알 수 있다. 직경 3.8㎝의 이 클립을 반려견의 목줄에 걸어 놓으면 내장 가속도계가 수집한 데이터를 스마트폰으로 무선 전송받을 수 있다. 전용 앱은 이 데이터를 분석, 활동량과 수면 패턴을 직관적 그래프로 보여준다. 두 요인의 변화는 질병의 전조증상일 수 있는 만큼 질병의 조기발견에 유용하다.
휘슬 액티비티 모니터
100달러; whistl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