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앱] 고양이를 부탁해 外

SK플래닛의 T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고양이 양육 가이드 앱. 고양이를 처음 키우거나 길고양이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필요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들을 제공한다. 고양이에 대한 모든 것을 알려주는 백과사전과 초보자를 위한 가이드북 등의 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양육일기와 메모기능을 통해 고양이의 성장과정을 기록·관리할 수도 있다.




매일 아침마다 필요한 일상적 사항들을 모아서 보여주는 생활 정보 앱. 메인화면을 통해 오늘의 강수확률과 기온은 물론 기념일과 약속까지 그날 챙겨야할 주요 일정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주로 탑승하는 버스의 실시간 위치 정보도 제공되기 때문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더욱 유용하다.




사용자의 디데이를 등록하고 관리할 수 있는 일정 관리 앱. 위젯 기능을 제공해 바탕화면에서 간편하게 디데이의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글자 색부터 디데이를 표시하는 스티커, 글자 크기 등 다양한 설정 기능을 통해 나만의 스타일로 각각의 디데이를 구분해 등록할 수 있다.




휴대폰 도난 방지 앱. ‘이동 감지’, ‘충전기 분리’ 중 하나를 선택하면 해당 상황이 벌어졌을 때 사전에 설정해 놓은 경보음이 송출된다. 또한 비밀번호를 입력하지 않는한 경보음 중단이 불가능하다. 때문에 공공장소에서 배터리를 충전 중이거나 테이블에 휴대폰을 올려놓은 채 잠시 자리를 비워야할 때 제격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