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앱] 똑똑한 뉴스 外

SK플래닛의 T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을 위해 알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주요 언론사의 모든 뉴스를 모아 한꺼번에 보여주는 앱. 실시간 뉴스에 더해 사용자 맞춤형 뉴스를 제공하므로 편의성이 높다. 광고와 불필요한 내용을 없앤 '편하게 보기' 기능을 실행하면 가독성은 물론 데이터 사용량 절감에도 적잖은 도움이 된다.



더불어 사는 삶을 위한 기부 앱. 사용자가 10m의 거리를 걸을 때마다 1원이 적립돼 절단장애 아동들에게 전달된다. 기부 내역을 히스토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가 걸은 시간과 거리, 칼로리 정보도 제공하는 만큼 운동량 관리 앱의 역할을 겸할 수 있다.



캐릭터를 통해 현재의 날씨를 쉽고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는 앱. 실시간 업데이트 되는 기상청이 날씨 정보를 캐릭터의 모양과 눈금 지수로 보여준다. 또한 미세먼지와 황사 예보 정보를 통해 활용도를 높였다.



스마트폰에 저장된 사진의 크기를 줄여주는 이미지 압축 앱. 이미지 품질을 훼손하지 않으면서 용량을 최대 7분의 1로 줄일 수 있다. 변환 속도도 빨라서 다량의 사진을 촬영해 저장해놓은 스마트폰 유저들에게 특히 유용하다. 일반 사진앨범과 유사한 사용자 환경을 제공해 직관적 사용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