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앱] 오늘의 집 外

SK플래닛의 T스토어에는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앱)이 등록돼 있다. 종류가 너무 많아 옥석을 가리기 힘들 정도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안드로이드폰 유저들을 위해 알 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일반인과 전문가들이 서로의 인테리어 공간과 가구, 소품 정보를 공유하는 앱. 발품을 팔 필요 없이 손가락 하나로 홈스타일링이나 사무실 인테리어에 필요한 맞춤형 제품들을 손쉽게 찾아낼 수 있다. 초보자들을 위해 인테리어 고수들의 노하우와 추천제품 정보도 제공된다. 필요하다면 아예 해당 전문가에게 인테리어를 맡길 수도 있다.





사용자들이 직접 경험한 여행 코스를 공유하는 앱. 국내여행, 해외여행, 자유여행을 총망라해 도시별, 국가별 여행일정 및 명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다른 사용자들의 생생한 여행 후기와 구글 지도에 기반한 길 찾기 서비스도 제공된다. 세상에서 가장 큰 내 손안의 여행 가이드북이라 할 수 있다.





칼로리 정보 및 칼로리 계산 앱, 각 음식별 칼로리 정보가 제공되며, 사용자가 섭취한 음식들을 기록하면 전체 칼로리를 자동으로 계산해준다. 날짜별로 섭취한 칼로리를 확인할 수 있고, 적정 칼로리의 수준이 색상으로 구분돼 있어 직관적이면서도 효과적인 식단 관리가 가능하다.





조달청 나라장터가 제공하는 입찰 및 조달업무 정보 앱. 나라장터에 등록된 사용자라면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고일정 확인, 달력과 연동한 공고일정 등록, 나라장터 문서 수신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나라장터 비등록 사용자의 경우에도 기본적인 정보 조회가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