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앱] Enlight 外

태블릿 PC 시장이 확대되면서 애플 앱스토어에는 아이패드 전용 앱들이 속속 등재되고 있다. 파퓰러사이언스가 아이패드 유저들을 위해 알 짜배기 앱을 찾아 소개한다.


강력한 기능을 자랑하는 이미지 보정 앱. 다양하고 정밀한 편집, 꾸미기, 교정 도구와 필터들을 활용해 작은 부분 하나까지 세세한 보정이 가능하다. 노출 부족 또는 과노출된 사진도 간단히 교정된다. 이외에도 이미지 보정과 관련된 사실상 모든 기능을 담고 있는 올인원 앱이라 할 수 있다.





시뮬레이션 기술을 활용한 게임 앱. 염소를 이용해 물건을 부수거나 특정 물건 또는 사람을 연속 콤보로 때리는 등의 과제 수행을 통해 점수를 얻는 방식이다. 이외에도 염소를 가지고 할 수 있는 모든 행동을 아이패드 화면에서 재현할 수 있다. 단순해보이지만 의외로 강력한 중독성을 발휘한다. 단, 아이패드2부터 구동된다.





아이패드에 고성능 DSLR 카메라 수준의 수동기능을 이식시켜주는 앱. 기본적으로 완전 자동과 프로그램, 수동 모드가 제공되며 노출, 플래시, 초점, ISO, 셔터속도, 화이트 밸런스 등의 세부 설정도 가능하다. 특히 디지털 50배율까지 한손으로 줌을 당길 수 있다. 용량이 작고, 실행 속도도 매우 빠르다.





마인드맵 제작 앱. 다양한 아이디어들을 상호 연결하고, 연관성에 따라 배치함으로써 머릿속의 막연한 생각이나 정보들을 시각적으로 정리할 수 있다. 완성된 맵에 음성 설명을 삽입할 수도 있고 MS 파워포인트나 워드, 키노트, PDF, HTML 등 다양한 형태로 저장할 수도 있다. 드롭박스 저장 및 이메일 발송 기능도 지원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