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 포천시 산정호수 인근 ‘굿데이 오토캠핑장’이 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수영장 설치 등으로 폭발적인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28일 굿데이 오토캠핑장에 따르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예약률이 90%에 달한다고 했다. 굿데이 오토캠핑장은 일반 다른 카라반 전용 캠핑장 보다 넓은 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굿데이 오토캠핑장은 카라반+데크+잔디밭으로 구성되어 한 카라반당 3,300㎡여 규모로 다른 카라반 캠핑장 2,500㎡여에 비해 매우 넓다. 가족 동반 시 잔디밭에서 무료로 텐트 야영도 가능하다.
특히 명성산을 배경으로 하는 멋진 조망권이 유명하다. 캠핑장을 가로지르는 계곡과 아이들이 물놀이할 수 있는 연못도 있다. 캠핑장에 수영장을 꾸며 가족단위의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이곳 인근에는 산정호수, 평강식물원, 허브아일랜드 등 볼거리와 이동 갈비촌, 일동 온천지구 등 먹고 즐길 거리 들이 즐비하다.
현재 카라반 이용 비용은 크기와 편의 시설에 따라 10만~25만원으로 다양하다.
카라반 전용 캠핑장은 전국에 40여곳이 성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홍경의 굿데이 카라반 대표는 “최근 전국적으로 캠핑문화가 확산하고 있는 가운데 여름 휴가철을 맞아 카라반 캠핑이 새로운 휴가 문화로 떠오르고 있다”며 카라반을 선정할 때 몇 가지 주의점을 당부했다. 그는 “휴가지 최소한의 사생활 보호 등을 위해 텐트나 카라반 간의 간격이 넓어야 하고, 특히 조경, 쓰레기처리, 안전시설, 관리인이 24시간 상주하는지 등 확인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또 “될 수 있는 대로 가족단위가 많이 오는 캠핑장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덧붙였다. 카라반은 숙식이 가능한 차량형 트레일러를 말한다.
오토 캠핑장은 주로 텐트 야영인데 반해 카라반 캠핑은 차량 내부에 취사 시설, 화장실, 침대까지 갖추고 있다. 특히 개인별 전용 테크와 잔디밭에서 야영의 맛을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