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의 첫 인상에서 눈은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아름다움을 나타내기도 하지만 그 사람의 내면까지도 반영한다고 할 만큼 눈은 신비스러운 영역이다. 누구나 예쁜 눈을 가지고 싶어 하는 것도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일이다.
이런 이유로 눈성형은 사람들이 많이 찾고, 선호하는 성형이 되었다. 대중화 된 수술인 만큼 안정되고 위험성이 낮아진 것은 사실이지만 눈성형은 재수술 비율이 여전이 높다. 눈성형에서 부작용이 나타나는 이유는 환자의 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수술을 시행했기 때문이다.
사람들의 눈은 모양과 크기, 피부 등이 모두 다르다. 개인마다 생김새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수술법 중 알맞은 수술법을 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 관심 받는 시술이 바로 매몰법이다. 절개를 해서 흉터를 만들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을 선호하는 추세에 맞게 매몰법을 선호한다.
매몰법은 잘 풀리다는 인식이 있다. 하지만 이는 환자의 눈 상태에 맞지 않는 방법으로 시술을 했기 때문이다. 매몰법의 부작용을 최소화 하기 위해서는 매몰법을 전문으로 하는 병원을 찾아야 한다.
압구정 리본성형외과의 박재현 원장은 “초기 매몰법이 도입될 당시에는 비교적 풀릴 가능성이 높았다.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리본의 매몰법은 루프의 형태와 매몰되는 실의 방식을 개량하였기 때문에 풀릴 가능성이 거의 없다“고 말했다.
박 원장은 “지방이 많아 두꺼운 눈, 어느 정도 처진 눈 모두 절개 없이 쌍꺼풀 수술이 가능하다. 라인이 이중으로 단단히 고정되면 풀릴 염려가 없다. 눈꺼풀에 작은 구멍 하나만 내므로 눈을 감아도 흉터가 거의 보이지 않고 수술 후에도 라인 교정이 가능하며 실을 풀면 다시 원래의 눈으로 돌아갈 수 있다.” 고 강조했다.
매몰법은 장점이 많지만 풀리는 것에 대한 두려움이 따라다닌다. 축적된 노하우와 전문성을 갖춘 병원을 선택한 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수술 방법과 결과에 대해 자세히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
/디지털미디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