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단신] '리튠 비타민B 컴플렉스' 출시 外


양천구 21일 치매 예방 건강강좌

LG생명과학은 피로한 현대인들에게 꼭 필요한 비타민B군 8종을 고함량으로 담은 비타민B 복합제 '리튠 비타민B 컴플렉스(사진)'를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비타민B군은 세포대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수용성 비타민으로 체내 에너지 활력을 제공하는 영양소로 불린다. 특히 스트레스가 많은 현대인에게는 비타민B군이 필수적이다. 스트레스를 받으면 코티졸과 아드레날린 등의 스트레스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 호르몬들이 비타민B를 다량 소모하기 때문이다.

리튠 비타민B 컴플렉스는 비타민B군 8종 모두를 1일 섭취 기준이 넘는 고함량으로 함유했다.

양천구 21일 치매 예방 건강강좌

이대목동병원이 수탁 운영하는 양천구치매지원센터는 오는 21일 양천구민회관 해바라기홀에서 치매환자와 가족, 치매 전문 자원봉사자와 치매 예방에 관심 있는 성인을 대상으로 한 '개소 7주년 기념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건강강좌는 '치매, 걷는 것이 답이다'라는 주제로 치매 예방과 조기 발견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치매에 대한 두려움을 함께 극복해나가고자 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건강강좌뿐 아니라 치매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인지건강센터 작품 전시를 비롯해 축하공연 등 치매환자와 가족, 지역 주민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