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교육 전문기업 휴넷은 2일 기업교육 전문 사이트 ‘상상마루’를 리뉴얼 런칭했다고 밝혔다.
휴넷 ‘상상마루’는 전문직무, 비즈니스스킬, 리더십, 컬쳐&라이프, OA&외국어 등 현대인들에게 필요한 실무지식을 30분 내외의 짧은 동영상으로 학습할 수 있는 웹사이트다. 온라인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태블릿PC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편리한 학습이 가능하다. 현재 5,800여 개의 동영상 강의를 서비스 하고 있으며, 2007년 런칭 이후 국내에서 최다 동영상 교육 컨텐츠를 보유한 사이트로 자리잡았다.
특히 기업교육 전용 ‘상상마루’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일반 고객에게 제공되는 교육 컨텐츠를 최대한 활용하되, 각 기업에 맞는 독립적인 사이버연수원을 추가로 구축해 제공하게 된다. 기업이 ‘상상마루’를 신청하게 되면 학습자는 회사 전용 사이버연수원을 통해 개별 학습을 진행할 수 있으며, 회사 교육담당자는 관리자 사이트를 통해 직원들의 학습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또한 학습자간의 강의 추천 기능을 도입해 자발적 학습 참여 기능을 강화했다.
기업교육 전용 ‘상상마루’는 정액제 방식으로 운영되며 추가 비용 없이 무제한으로 모든 강의를 이용할 수 있다. 100인 규모의 중소사업장의 경우 1인당 약 7만원의 가격으로 1년 동안 전직원 교육이 가능하다.
현재 현대자동차그룹, 삼성생명, 대한생명, 스탠다드차타드은행 등 500여 개 기업 및 공공기관에서 상상마루를 활용해 직원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휴넷은 기업교육 전용 상상마루 리뉴얼 런칭을 계기로 현재 5,800여 개의 동영상 교육 컨텐츠를 2016년까지 8,000여 개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