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C의 발광다이오드(LED)조명 자회사인 SKC라이팅은 미국 내 LED조명제품 판로확대 차원에서 미국 태양광에너지 전문업체인 선에디슨(SunEdison)과 LED조명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SKC라이팅은 LED 제품의 설계와 디자인 그리고 시스템 개발을 전담하는 한편 해외마케팅을 비롯한 마케팅을 전담하고 있다. 선에디슨과의 이번 계약은 앞으로 18개월동안 선에디슨이 필요한 LED조명을 단독으로 공급하는 것이지만, SKC라이팅은 이번 계약을 계기로 선에디슨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미국시장내 사업을 확대하겠다는 계획이다.
선에디슨은 미국 유명 할인점과 백화점 등 대형건물 1000여곳을 대상으로 건물 지붕에 태양광패널을 설치하고 운영하는 사업을 하고 있다. 이 가운데 건물 소유주가 조명을 LED로 교체하기를 원하는 건물에만 SKC라이팅의 LED제품을 설치할 예정이다.
SKC라이팅 관계자는 "제품의 공급규모와 액수는 정확하게 예측하기 어렵다"면서도 "1곳당 5만~6만달러의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 LED조명을 설치하는 건물이 늘어난다면 수익성은 더 커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선에디슨이 한국기업을 사업 파트너로 선정한 건 이례적인 일"이라며 "향후 중동, 아시아 등으로 선에디슨과 공동진출해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