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전기(대표 김학준·金學俊)가 무정전전원장치(UPS)의 첨단시스템을 개발, 업계 처음으로 정부로부터 「우수제품 인정」을 획득했다.수영전기는 25일 최근 정부로부터 「파워모듈 일체형 무정전전원장치」에 대해 UPS부문에선 처음으로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원환경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킨 것으로 평가받고 있는 이 제품은 노이즈 영향을 최소화하고 경량화·고성능화를 실현한 것은 물론 유지보수시스템을 체계화한 고품질로 인정되고 있다.
수영은 이로써 정부로부터 자금지원은 물론 수의계약 대상 품목으로 지정되는 등의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이와함께 수영전기는 UPS의 첨단 관리시스템인 SNMP(SIMPLE NETWORK MANAGEMENT PROTOCOL)을 자체 개발하는데 성공했다. 이 프로그램은 별도의 설비없이 기존 네트워크를 통해 손쉽게 수십대의 UPS를 관리할 수 있는 첨단 기능을 갖고 있다.
특히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관리자는 모니터링만을 통해 모든 UPS의 전원상태및 작동여부를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자동으로 전원의 장애도 확인이 가능해 각 지역및 장비들의 전원품질을 분석할 수 있다.
金사장은 『이번 우수제품 인정과 시스템 개발로 수영이 UPS전문기업으로의 위상을 새롭게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며 『지속적인 개발과 영업활동 강화 등을 통해 최고의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남문현 기자 MOONHN@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