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 주름ㆍ피부 처짐 등 노안에서 벗어나기


감추기 힘든 주름과 피부 처짐 현상 때문에 고민하는 여성이 늘고 있다. 특히 서구화된 식습관과 각종스트레스, 다이어트 후유증 등으로 인해 이같은 증상을 호소하는 연령층은 점점 낮아지는 추세다.

여성들이 가장 불만을 호소하는 주름은 눈가다. 눈가 주름은 피부가 얇아 탄력이 떨어질 때 가장 쉽게 생긴다. 팔자주름 역시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젊은 여성의 경우 주로 무리한 다이어트로 인해 나타날 수 있다.

피부 탄력이 떨어지면 눈밑 꺼짐 현상도 생길 수 있다. 이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다크써클이 심해보인다는 말을 들을 수 있어 젊은 여성이라면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

주름과 피부 처짐 현상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치료가 보톡스와 필러다. 보톡스는 주름을 개선하는 대표적인 시술법으로, 보톨리늄 톡신의 신경독소로 근육을 마비시켜 주름을 개선한다.

주로 눈가 주름 같은 얇은 주름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이다. 그 외에 사각턱 교정이나 안면 비대칭, 종아리를 날씬하게 만드는 데도 널리 쓰이고 있다. 시술 시간은 5분 정도로 짧으면서 효과는 4~6개월 정도 길게 유지된다.

보톡스가 주로 얇은 주름을 교정하는 효과가 뛰어나다면 필러는 팔자주름과 같이 굵고 깊은 주름에 효과가 좋다. 히알루론산 성분을 주입해 피부 주위 물 분자를 잡아당기면 시술 부위가 볼록하게 부푼다.

해당 부위가 차오르는 것을 눈으로 직접 확인하면서 시술하는 만큼 즉각적인 교정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얼굴의 굵은 주름 외에 콧날, 무턱, 꺼진 이마 등을 교정할 때 좋다. 시술 시간은 10~20분이며 효과는 1년 정도 지속된다. 시술 후 3일 간 시술 부위를 건드리지 않고 고정시켜 주는 것이 좋다.

CU클린업피부과 천안점 김정아 원장은 “평소 성형에 관심이 있어도 수술에 부담을 갖는 경우가 많은데, 보톡스나 필러는 간단한 주사치료라 누구나 부담 없이 시행할 수 있다”며 “시술 후 만족감도 뛰어나 앞으로도 두 시술을 받으려는 환자는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