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경제TV SEN 기업뉴스

# 4월 수입차 판매량 1만3,320대‥사상 최고

국내 완성차 업체들이 내수시장에서 소폭 판매량을 늘린 사이 수입차들이 또다시 시장을 크게 넓혔습니다.

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지난 4월 수입차 신규 등록대수가 3월보다 10.4% 증가한 1만3,320대로 집계됐다고 밝혔습니다. 작년 4월과 비교하면 24.9% 증가한 것으로 수입차의 월간 판매량이 1만3,000대를 넘어선 것은 처음입니다.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BMW가 2,719대를 팔아 1위 자리를 지켰고, 메르세데스-벤츠 2,324대, 폴크스바겐 2,206대, 아우디 1,723대, 도요타 576대 등의 순이었습니다.

# 팬택, 베가 아이언 검은색 모델 출시

팬택이 최신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의 검은색 모델을 출시했습니다.

베가 아이언은 세계 최초로 옆면에 하나로 이어진 금속 테두리를 적용해 디자인한 제품입니다. 이번 제품은 검은색 모델에 유광 도료를 적용하는 등 금속 소재와 일체감을 느낄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입니다. 팬택 관계자는 “베가 아이언 블랙 모델은 남성뿐 아니라 심플하면서도 미니멀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여성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 무림P&P, 인쇄용지 ‘저탄소제품 인증’ 획득

무림P&P가 제지업계 최초로 인쇄용지 제품에 대한 저탄소 제품 인증을 받았습니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저탄소 제품 인증은 제품을 생산할 때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를 산업 평균 또는 업체의 기존 배출량 이하로 줄여야 받을 수 있습니다.

무림P&P는 최근 울산의 일관화공장에서 아트지와 스노 화이트지 증 주요 인쇄용지 1톤을 생산할 때 배출하는 이산화탄소를 기존 0.776톤에서 0.66톤으로 줄였습니다.

무림P&P 관계자는 “이번 인증으로 유럽 북미 호주 등 친환경제품 선호도가 높은 시장에서 수출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 LGU+, 클라우드게임 타 통신사 가입자에게 개방

LG유플러스가 클라우드 게임인‘C-게임즈’를 다른 통신사 고객에게도 개방합니다. 이에 따라 타사 가입자도 C게임즈에서 제공하는 ‘야구의 신’ 등 40여종의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됐습니다.

C게임즈는 원하는 게임을 설치과정 없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에서 바로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입니다. LG유플러스는 올 하반기에는 풀HD급 고해상도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도 전면 개방할 예정입니다.

/서울경제TV 보도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