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단신] 만성통증 맞춤클리닉 개설 外

만성통증 맞춤클리닉 개설

한양대구리병원은 만성통증환자들의 개인별 맞춤진료를 위해 '만성통증 맞춤클리닉'을 최근 개설했다.

만성통증 맞춤클리닉은 3개월 이상 지속되는 통증을 호소하는 류머티즘 관절염과 퇴행성 관절염, 섬유근통 등의 질환자가 치료 대상이다.

류마티스내과와 재활의학과·통증의학과·영상의학과의 협진을 통해 통증의 원인을 정확히 찾아 초기에 차단함으로써 만성통증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개설됐다.

류마티스내과에서는 약물치료와 관절초음파, 주사치료, 체외충격파 등으로 만성통증의 원인에 대한 치료를 담당하며 재활의학과에서는 신경학적 검사, 근전도 검사, 물리치료와 근육주사치료를, 통증의학과에서는 근본적 신경치료와 통증치료를 시행하게 된다.

이혜순 류마티스내과 교수는 "현재는 류마티스내과를 내원하는 관절염 환자를 위주로 만성통증의 원인을 찾아 협진을 통해 다양한 치료방법으로 통증을 없애주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향후 새로운 만성통증 환자들을 대상으로 확대해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고대 안암 직장암 로봇수술 시연

고대 안암병원은 김선한 대장항문외과 교수가 지난달 도입한 새 수술용 로봇 다빈치-Si로 직장암 로봇수술 시연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40대 남성 직장암 환자의 이번 수술은 로봇수술외과학회인 '임상로봇수술학회(CRSA)'를 통해 생중계(Live Surgery)로 시연됐다. 또 이번 수술 영상은 CRSA 교육프로그램의 일환인 최소침습수술티비 홈페이지에 게재돼 전세계 어디서나 의료진이 원하면 수술 과정을 볼 수 있도록 했다.

수술용 로봇 다빈치 시리즈를 판매하는 인튜이티브사에서는 김 교수의 술기를 직장암 로봇수술의 매뉴얼로 제작해 배포하고 있다.

복합비타민 '활비에이캡슐' 출시

조아제약은 비타민 B1·B6·B12가 주성분인 기존 활비캡슐의 성분 함량을 강화한 고단위 복합비타민 '활비에이캡슐'을 최근 출시했다.

활비에이캡슐은 신경기능 개선에 뛰어난 효과를 가지는 비타민 B군이 주성분인 일반의약품으로 섭취시 체내 이용률이 매우 높은 활성형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활비에이캡슐의 세 가지 활성형 비타민은 신경 섬유를 감싸고 있는 신경 수초의 탈락예방과 회복에 도움을 주고 신경 전달 물질의 합성, 신경 자극 전달 등에 관여해 각종 신경병성 증상의 개선에 뛰어난 치료 효과를 나타낸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