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우징 페어] 포스코건설-더샵, '온마음 서비스'로 입주민 만족도 높여

스마트폰 이용 홈컨트롤 등
미래형 시스템 잇달아 도입
공간 활용 높인 평면개발도

포스코건설은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해 '온마음서비스'를 론칭했다. 지난 2월 충남 아산 더샵 레이크사이드 아파트에서 전문 미술치료사가 입주민 자녀를 대상으로 미술심리치료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포스코건설



포스코건설은 지난 해 주택시장 침체에도 불구하고 '대구 이시아폴리스 더샵 4차'와 '부산 더샵 파크시티''송도 더샵 마스터뷰' 등 분양하는 단지마다 성공을 거뒀다. 지난해 10월에는 오피스텔 브랜드인 '더샵 라르고'도 론칭, 강남보금자리지구에서 첫선을 보였다.

포스코건설이 이처럼 불황속에서도 선전할 수 있었던 데는 고객을 위한 세심한 배려를 바탕으로'헤아림' 철학이 반영된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첨단 정보기술(IT)과 친환경 기술이 도입된 단지 설계로 수요자의 마음을 잘 읽었기 때문이다. 특히 포스코건설은 고객지향적 관점에서 사용성ㆍ기능성ㆍ디자인 요소 등을 갖춘 획기적인 상품을 개발해 국내ㆍ외의 권위 있는 디자인 시상식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지난해 세계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IF(International Forum) 디자인 어워드'에 이어 올해에는 '더샵의 통합 전기제품군'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인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더샵의 통합 전기제품군은 키홀더 타입으로 사용과 보관이 편리한 원패스 카드(One Pass Card)를 비롯해 월패드와 조명스위치가 하나로 통합된 통합월패드, 조그다이얼(Jog Dial)을 손으로 회전시켜 어린아이도 쉽게 조절이 가능한 온도조절기ㆍ스위치,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안정성을 강화한 도어폰 등으로 구성된다.

중소형아파트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에 맞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작은 공간을 최대한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평면개발에도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대표적인 소형 평면설계는 '원스탑 세탁시스템'. 이 시스템은 기존에 세탁실과 건조실이 분리되었던 것을 세탁ㆍ건조ㆍ수납ㆍ손빨래가 한 공간에서 이뤄지게 해 주부의 편리함을 향상시켰다. 또 '다이닝 오픈 서고'를 도입해 주방공간을 서재과 카페의 기능을 갖춘 복합문화 공간으로 탈바꿈시켰다.

미래형 첨단 시스템도 속속 적용하고 있다. 일례로'서울숲 더샵'에 적용된 홈네트워크 시스템은 입주자가 스마트폰을 이용해 홈 컨트롤과 에너지 사용량, 부재중 방문자, 택배도착, 차량도착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포스코건설은 입주민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지난 해'온마음 서비스'를 론칭했다. 지난 달 충남 아산 더샵 레이크사이드 아파트에서 실시한 행사에서는 유리창 닦기, 침구류 청소 등 기존에 제공되던 입주 후 서비스 외에도 스트레스 측정과 전문 미술치료사들의 미술심리치료 등 입주민의 마음을 헤아린 힐링 서비스를 실시해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포스코건설 관계자는 "올해도 더샵 아파트가 각 지역에서 랜드마크 아파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주거환경이 우수한 곳에 아파트를 공급하고, 주택시장의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만족도를 지속적으로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분양 계획

상반기 아산·동탄2 등서 3,600여가구



포스코건설은 올 상반기에 충남 아산ㆍ화성 동탄ㆍ부산 등지에서 약 3,600여가구를 공급한다. 특히 이번 공급 예정지들은 더샵 브랜드의 인지도가 높은 지역으로, 브랜드 프리미엄을 더욱 확고히 할 것으로 회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화성시 동탄2신도시의 커뮤니티 시범단지 내에 위치한 A102블록에 짓는 '동탄역 더샵 센트럴시티(874가구)'는 광역비즈니스 콤플렉스와 KTX동탄역이 가장 가깝고 초ㆍ중학교도 인접해 있어 지역 수요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끌며 성공적으로 청약을 마감했다.

충남 아산시 음봉면 동암리 271-22 일대에 분양하는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는 지상 10~23층 30개동의 2개 단지로 구성되며 전용 72~99㎡ 총 1,914가구 규모로 지어진다. 이달 중 796가구가 우선 공급될 예정이다. 풍부한 기업수요를 갖춘 단지로 남쪽으로 탕정산업단지, 동쪽으로는 천안산업단지가 자리하고 있다.

특히 오는 2015년 입주가 완료되면 2004년에 공급한 1,288가구의 '더샵 레이크사이드'와 함께 총 3,2000여가구 규모의 브랜드 타운을 형성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포스코건설은 입주민들이 입주 초기에 기본적인 생활편의를 누릴 수 있도록 단지 내 일부 상가를 3년 동안 무상임대하는 등 파격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내달 부산 연산동에 아파트(232가구)와 오피스텔(549실)로 구성된 주상복합 '부산 더샵 시티애비뉴'를 공급할 예정이다. 사업부지가 부산시청 바로 옆에 위치하고 법조타운도 가까워 직주근접형 주거 수요가 풍부하며 부산지하철 1호선 시청역을 도보로 이용 가능하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