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이웍스 김동선 연구원, 미국 실리콘밸리 안데브콘과 파이어아이에서 강연

모바일 앱 보안 전문업체인 에스이웍스는 자사의 김동선 연구원이 세계적 규모의 안드로이드 개발자 컨퍼런스인 안데브콘 (AnDevCon)과 유명 사이버 시큐리티 회사인 파이어아이 (FireEye)에서 성공적으로 강연을 마쳤다고 21일 밝혔다.


1년에 두번 열리는 안데브콘 (AnDevCon)은 실리콘밸리와 세계 각국의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들이 대거 참여해 안드로이드 앱 개발에 관련된 최신 정보를 다양한 강연과 튜토리얼을 통해 활발하게 공유한다. 김동선 연구원은 12월 1일부터 3일까지 산타 클라라에서 개최된 이번 컨퍼런스에서 “Protecting Your Android App With Dynamic Binary Instrumentation” 이라는 주제로 바이너리 동적 분석 기법을 통해 안드로이드 앱을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또한 김 연구원은 미국의 저명한 사이버 보안 회사인 파이어아이 (FireEye)에서도 초청을 받아 직원들을 대상으로 바이너리 앱 보안의 중요성에 대해 강연을 마쳤다.

에스이웍스의 연구원이자 화이트햇 해커로써도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는 김동선 연구원은 “해외에서의 강연은 처음이였지만 무사히 마칠 수 있어서 기쁘다”며 “많은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에게 효과적인 안드로이드 앱 보안 방법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고, 앞으로 이들이 앱을 개발할 때 유용한 지식으로 사용되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밝혔다.

에스이웍스는 앱 개발자들을 위한 모바일 앱 보안 솔루션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국내 유명 화이트햇 해커 홍민표 대표와 와우해커 멤버들 및 보안전문가들이 모여 설립한 회사다. 에스이웍스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서울에 R&D 센터를 운영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에 집중하고 있다. /박진용기자 yongs@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