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cs, 한인텔과 ‘펜션정보안내’ 협력한다

토탈컨택서비스기업 ktcs는 23일 게스트하우스 예약서비스 ‘한인텔’을 운영하고 있는 유망벤처기업 에시즈글로벌과 펜션정보안내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에시즈글로벌이 10월중 출시예정인 펜션정보앱의 DB구축에 협력하고 114와 연계한 정보안내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ktcs는 자사가 개발한 무료전화번호검색앱 ‘스마트114’의 데이터베이스를 에시즈글로벌이 개발중인 펜션정보앱과 연동해 ‘펜션 연관번호 검색’ 등 사용자 편익을 높인다는 방침이다.

전문 상담사가 전화상담을 통해 여행목적에 맞는 펜션을 추천해주고 여행정보를 제공하는 ‘펜션플래너’ 서비스도 기획 중이다.

임덕래 ktcs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은 70여년 전통의 114가 우수한 모바일앱과의 연계를 통해 유망벤처기업과 ‘상생모델’을 구축했다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오현석 에시즈글로벌 대표는 “다년간 쌓은 숙박정보제공 노하우와 서비스 개발력, 그리고 국내 최고의 로컬DB를 보유하고 있는 114와 연계한 서비스를 바탕으로 사용자 친화적인 신뢰도 높은 펜션 정보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에시즈글로벌은 2009년에 뉴욕에서 처음 설립된 한국 벤처기업으로 해외 한인게스트하우스 실시간 예약서비스 업계 1위 규모의 ‘한인텔’(http://www.hanintel.com)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올해 4월 서울시 공유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