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 근처서 모든 것 해결... ‘원스톱 아파트’ 눈길


최근 아파트 단지 주위에 여가와 교육, 교통 등 주거 편의성을 골고루 갖춘 ‘원스톱 라이프’ 아파트가 주목받고 있다.

한국토지신탁이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죽동에서 분양 중인 초고층 주상복합 아파트 ‘수원 아너스빌위즈’ 역시 주거에 필요한 모든 것을 단지 가까이에 갖췄다.

이 아파트의 가장 큰 특징은 입지. 프로야구 신생팀 KT위즈의 홈구장으로 사용될 수원종합운동장 내 수원야구장이 바로 앞에 위치하며 경기장 내 시설인 잔디구장, 실내체육관, 인라인 스케이트장, 야외농구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수원야구장은 약 290억원을 들여 올 8월까지 약 25,000석 규모의 프로야구 경기장으로 업그레이드될 계획이다. 수원시가 올 7월 완공예정인 수원 국민체육센터를 시작으로 2022년까지 이 일대에 스포츠와 문화, 휴식공간이 어우러진 복합스포츠문화단지 조성을 추진 중이다. 수원의 명물인 만석공원까지 도보 5분이면 이용 가능하는 점도 장점이다.

교통망도 눈여겨 볼 만 하다. 단지 인근에 사당, 과천, 안양, 평촌 등과 연결되는 다양한 광역버스 노선이 있고 경수대로, 과천~의왕 간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북수원 IㆍC등도 인접해 있다. 2009년 개통예정인 신분당선 광교~호매실 구간은 앞으로 강남, 분당권으로의 접근성이 높이고 2019년 완공 예정인 수원~인덕원간 복선전철도 호재라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2017년에는 수원역에서 장안문~수원야구장~장안구청 구간(약 6㎞)의 노면전차 ‘트램’사업이 완공될 예정이다.

최고 45층의 초고층 아파트인 ‘수원 아너스빌위즈’는 지하 4층 ~ 지상 45층 2개 동, 전용면적 59~128㎡, 8개 타입 총 798가구로 구성됐다. 입주지정일까지 계약금 10% 중 절반인 5%만 내면 되는 ‘My Home’ 프로그램을 실시 중이다. 84㎡의 경우 최저 1,600만원을 납부하면 된다. 또 중도금 전액 무이자, 발코니 확장 무상시공, 분양가 안심보장제 등도 함께 실시한다.

내부 설계에 수도권 최초로 ‘친환경 리모델링 구조’를 도입했다. 이 설계는 아파트 외부 벽면을 내력벽으로, 내부의 모든 벽면은 자유롭게 배치할 수 있는 가변형 벽면으로 조성해 공간의 통합과 분리를 입주민의 필요에 따라 바꿀 수 있다.

단지 내에 최신 피트니스센터와 GX룸, 실내골프연습장, 독서실과 북카페, 헬스케어실, 탁구연습실 등 화려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될 예정이다. 실외어린이놀이터와 키즈라운지도 마련된다.

입주예정시기는 2017년 상반기이며 견본 주택은 수원야구장 인근에 조성 중이다. (031)242-3200.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했습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