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오아카데미, 웨딩플래너 전문가 과정 10일 개강

듀오가 설립한 커리어 전문 교육기관 듀오아카데미가 10일 ‘2015 웨딩플래너 전문가 과정’을 개강한다고 4일 밝혔다.

웨딩플래너는 결혼 예정자와 상담을 통해 고객맞춤서비스를 기획하는 결혼 전문가다. 이들은 예식장소, 웨딩드레스, 부케, 야외촬영, 혼수, 신혼여행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한다.

이번 교육은 업계 최초 국비지원 훈련과정으로 6월 10일부터 9월 중순까지 매주 2회 진행한다. 강사진은 현업에 종사하고 있는 웨딩플래너와 드레스, 스튜디오, 메이크업 등과 관련한 웨딩전문업체 실무 전문가들로 구성됐다. 듀오웨드와 연계하여 다양한 현장실습 과정도 마련했다. 웨딩업계 전문가의 1대 1 멘토링으로 예식 상담 스킬, 고객정보 분석 등 결혼 전 준비에서부터 신혼여행까지 결혼준비 전 과정의 서비스 실무를 교육 받는다.

여성이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하며 수강생들은 듀오웨드 웨딩플래너 면접 기회의 특전을 제공받는다. 듀오웨드 협력업체로의 취업 기회도 주어진다. ‘듀오 웨딩플래너 전문가과정’은 지난 2006년 개설된 이후 500여명이 수료했다. 수료생들은 듀오웨드 등 웨딩 산업 각 분야에서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다.

박시현 듀오 아카데미 총괄팀장은 “최근 몇 년간 취업난이 높아진 탓에 정년 없는 여성전문직인 웨딩플래너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이번 전문가 과정은 국비지원의 혜택도 있는 만큼 웨딩플래너의 꿈을 이루기 위한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듀오 아카데미 홈페이지(www.duoacademy.com)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550-6111)로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