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은 안정적으로 은퇴자금을 투자할 수 있는 '삼성POP골든에그'을 판매하고 있다.
일반적인 은퇴상품이 한가지 상품으로 출시되는 것과는 달리 삼성POP골든에그는 다양한 상품 라인업을 편입해 관리해 주는 계좌관리 서비스에 가까운 상품이다. 따라서 은퇴자의 상황에 맞춰 기대 수익률과 수익 분배방식을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또 기대 수익률에 따라 5시리즈와 7시리즈, 9시리즈로 구분된다.
거치식의 경우 안정성이 높은 국공채를 편입해 만기까지 보유하고 시장 등락을 활용한 상장지수펀드(ETF) 트레이딩을 통해 '시중금리+알파'의 성과를 추구한다. 예를 들어, 연 5%정도의 수익을 추구하는 5시리즈 거치식의 경우 지역채를 90% 편입하고 나머지 10%는 ETF를 분할 매수한다. 또 코스피지수가 일정 수준 이상 상승할 때는 코스피200 추종 ETF매수를 확대해 상승 추세를 따라가고 하락할 때는 레버리지 ETF를 더 많이 매수하는 역 추세 추종전략을 추구해 시장의 등락을 적극 이용하게 된다.
한편, 매월 안정적인 현금 흐름을 중요시 하는 투자자는 ELS와 국공채와브라질국채, 시중금리 플러스알파 추구 펀드 등을 편입한 분배형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분배형 선택 고객은 매월 최초 가입금액의 0.4%~0.75% 수준의 현금을 매월 지급받게 된다. 분배형의 경우 최소 가입금액은 5,000만원, 기본 가입기간은 5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