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라면블로거 한국맛에 쏙 빠지다

2013년 세계라면 톱 10에… 진짜진짜·꼬꼬면 등 3개 선정


전세계적으로 유명세를 얻고 있는 미국의 라면블로거 한스 리네시가 한국 라면에 매료됐다.

2일 농심에 따르면 한스 리네시가 최근 자신의 블로그에 발표한‘2013년 세계라면 톱 10’에 농심의 ‘진짜진짜’가 4위, ‘신라면블랙’이 8위, 팔도의 ‘꼬꼬면’이 9위로 선정됐다. 신라면블랙 하나만 7위에 선정됐던 지난해와 비교된다.

한국 라면의 경우 다른 나라 제품에 비해 맛이 깊고 풍부해 품질을 인정 받고 있으며 농심이 올해 초 3,600여개에 달하는 미국 월마트 전 매장에 입점하는 등 국내 라면 업체들이 해외 시장 공략을 강화하면서 해외에서 위상이 높아졌다는 게 농심 측 설명이다.

리네시는 ‘진짜진짜’에 대해 “면발과 얼얼하게 매운맛, 돼지고기와 땅콩, 검은깨가 들어가 진짜 뛰어나다”고 평했다. 신라면블랙에 대해서도 “탁월한 라면”이라고 묘사했다.

리네시가 선정한 라면 1위는 싱가포르 프리마푸드의 ‘프리마 테이스트 락사라면’이다. 일본 라면 가운데는 묘조식품의 ‘잇베이짱 야키소바’와 산요식품의 ‘삿포로 이치방 차우면’이 각각 6위와 7위에 이름을 올렸다.

농심 관계자는 “이번에 선정된 라면은 모두 국내에서 생산한 것과 같은 제품으로 한국의 맛이 가장 세계적인 맛이라는 사실을 입증했다”고 말했다.

한스 리네시는 지난 2002년부터 세계 각국의 라면 1,000여개를 맛보고 평가점수를 블로그에 남겨왔으며 현재까지 블로그 방문자 수는 전세계 140여만명에 달한다. 최근에는 ‘짜파구리’ 조리법을 소개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