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화의 오리지널사운드트랙(OST) 못지 않게 게임음악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는 가운데 세계적인 뮤지션이 국내 온라인게임의 배경음악을 제작하고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엔씨소프트의 차기작으로 기대가 높은 `리니지2`의 음악 작곡자 빌 브라운이 그 주인공. 올리버 스톤 감독의 `애니 기븐 썬데이`와 마이클 만 감독의 `알리` 등 유명영화의 OST를 담당했던 세계 톱클래스 작곡가다. 영화 뿐 아니라 `레인보우 식스` `C&C 제너럴` `고스트 리콘` 등 PC게임으로도 영역을 확장하면서 확고한 명성을 쌓아왔다.
엔씨소프트는 전작인 리니지의 배경음악을 맡았던 안용진씨를 통해 브라운을 소개받고 리니지2의 음악을 의뢰, 흔쾌히 승낙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브라운은 음악을 맡으며 “이제까지 경험하지 못한 스케일의 서사적 판타지 음악을 작곡할 수 있는 중요한 기회”라면서 “게임환경 뿐 아니라 독창적인 애니메이션과 그래픽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엔씨소프트는 오는 14일부터 3일간 미국 LA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의 게임쇼 `E3`에 브라운의 음악이 담긴 리니지2의 새로운 게임 동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브라운은 지금껏 시도했던 것보다 한차원 발전시킨 대규모 오케스트라 음악을 작곡한 것으로 알려졌다.
○…인터넷 영화전문업체인 엔키노닷컴(대표 김대선, www.nkino.com)은 콘텐츠를 통한 마케팅기법인 `스타일 섹션`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스타일 섹션에는 광고주의 브랜드를 영화 콘텐츠 속에 포함시켜 네티즌들에게 자연스럽게 노출될 수 있도록 편집된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이는 온라인 배너나 이용자의 사용 편의를 방해하는 직접적인 광고 형식에서 벗어나 방문자에게 거부감 없이 제품 이미지를 전달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수 있는 방식이다.
엔키노닷컴은 향후 네티즌의 라이프 스타일과 소비 트렌드를 분석, 이에 적합한 영화ㆍ게임ㆍ패션 등 다양한 문화적인 소재를 통해 광고주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한편 회사측은 스타일섹션을 이용, 매달 홈시어터 매니아를 위한 영화를 선정해 소개한다. 삼성 파브 홈시어터의 시스템과 연계한 프로젝트로 영화에 대한 상세한 정보와 함께 감상 포인트 및 DVD 타이틀및 홈시어터에 대한 정보를 자연스럽게 접목시켜 제공하고 있다.
<장선화기자, 김문섭기자 jangsh100@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