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N 하이라이트] 자세 교정 돕는 기능성 베개 개발 '솔로테크'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 (오후 8시)


잘나가는 중소기업의 성공 스토리를 들어보고 최신 화제를 찾아 시청자 안방에 전달하는 서울경제 TV '조영구의 트렌드 핫이슈'. 이번 시간에는 힐링 열풍과 함께 건강을 유지할 수 있게 편안한 숙면을 돕는 침구 개발업체 '솔로테크'를 찾아간다.

사람이 살아가는데 있어 평생 3분의 1을 잠자는 데만 사용하는 만큼, 편안한 자세로 자야 건강을 유지 할 수 있다. 충분한 수면시간을 가졌지만 목과 어깨에 피로감이 있고 뻐근하다면 잠자는 자세를 제인 먼저 점검해야 한다. 특히 베개를 잘못 사용하면 경추건강을 위협할 수 있기 때문에 숙면을 돕는 침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솔로테크가 개발한 제품은 인체에 무해한 스텐sus304를 사용한 진공 스텐 목 베개와 발 베개이다.

기능적으로 인체의 교정을 우선시 하여 교정과 혈액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성 베개다. 이 두 제품은 스마트폰, 컴퓨터의 과도한 사용으로 거북목 현상을 격고 있는 소비자들이 베개를 꾸준히 사용하면 C자 형태로 교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거북목 현상을 완화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02-2038-332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