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단신] 옥수수수염 피부미백 특허권 인수 外

옥수수수염 피부미백 특허권 인수

광동제약은 한국식품연구원이 지난 4월 발표한 옥수수수염 추출물 함유 피부미백용 조성물 특허권 일체를 인수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광동제약은 한국식품연구원으로부터 기술이전한 특허를 바탕으로 기존 옥수수수염차의 기능성 제고뿐 아니라 피부미백 효과에 대한 다각적 연구와 함께 관련 상품을 개발할 권리를 얻게 됐다.

이 특허는 한국식품연구원 최상윤 박사팀이 옥수수수염 추출물의 피부미백 효과를 규명한 연구 결과이다.

한국식품연구원 연구 결과에 따르면 피부세포 실험에서 피부멜라닌 생성세포에 옥수수수염 추출물을 처리한 후 세포 생존율과 멜라닌 생성량을 측정한 결과 옥수수수염 추출물은 세포독성 없이 멜라닌 생성량을 37.2% 감소시킨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통합기능의학 국제 세미나

대한통합기능의학연구회는 오는 10일 그랜드인터컨티넨탈서울호텔에서 제3회 국제 통합기능의학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통합기능의학의 위치와 발전상을 조명해보고 최신 지견의 국제적 추세까지 논의될 것으로 전망된다.

통합기능의학은 다양한 증상으로 나타나는 병적 상태의 공통된 기전을 파악해 개괄적인 일곱 가지 범주로 나누고 개개인이 가진 문제의 전체적 균형을 파악해 회복을 도모하는 의학이다.

동성제약 미 유통기업과 사업제휴

동성제약은 최근 미국 유통기업 '우메켄USA'와 사업제휴를 맺었다. 우메켄USA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세리토스에 본사를 두고 미 전역에 400여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생활용품과 건강식품 유통기업이다.

두 회사 제휴에 따라 동성제약은 염모제 '버블비' '오마60', 벌독 함유 화장품 등을 우메켄USA를 통해 미국에 공급하게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