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신화 만들기강두영 지음. FKI미디어 펴냄. 20년간 외국계IT기업에 근무했던 저자의 실전마케팅 전략서.
마케팅의 무대인 시장을 틈새시장ㆍ수직시장ㆍ전후기주류시장ㆍ말기시장으로 나눠 각 시장별 마케팅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세계적 성공신화를 이룬 삼성전자의 사례를 집중 분석했다.
■ 앞을 보고 뛰어도 뒤로 가는 바보들
배리 플리커 지음. 고현숙ㆍ서기영 옮김. 예문 펴냄. 조직 개혁을 위한 실무 지침서. 조직이 실패하는 원인을 가상 프로젝트 게임을 통해 정밀진단하고, 조직을 활성화시키는 구체적 실천방안을 제시한다.
■ 한국인이 중국어를 가장 쉽게 배우는 방법
이찬란 지음. 명진출판 펴냄. 중국어를 손쉽게 익힐 수 있는 지름길을 안내하는 학습서. 중국어 강사 7년 경력의 저자는 한국어를 중국어에 일대일로 대응하는 훈련을 권한다. 이를 위해 한국어와 중국어 기본 40문장을 제시한다.
■ 행복한 크리스마스
헤르만 멘징 외 글. 질케 레플러 그림. 김서정 옮김. 달리 펴냄.크리스마스를 손꼽아 기다리면서 읽도록 꾸민 동화책. 12월 1일부터 크리스마스 이브 전날까지 하루에 한 편씩 읽을 스물 세편의 이야기와 크리스마스 이브에 읽을 세편의 이야기가 담겼다.
■ 노마디즘
이진경 지음. 휴머니스트 펴냄. 프랑스의 후기구조주의 철학자인 질 들뢰즈에 정통한 저자가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 자신이 탐색해온 탈근대적인 사유를 종합한 책.
'노마디즘'이란 한 곳에 머물지 않는 사유하는 삶의 뜻한다. 책은 새로운 것을 창조해내려는 사람들에게 말을 걸고, 더불어 새로운 사유의 여행을 동행한다.
■ 세계의 지혜로운 49가지 이야기
프랑스 시로스 출판사 엮음. 이희정 옮김. 웅진북스 펴냄. 프랑스 시로스 출판사의 30권 분량의 '구전동화'시리즈 중 가장 재미있는 이야기 49편을 간추렸다. 이 책에는 유럽은 물론, 아시아와 아프리카, 브르타뉴 지방에서 아이티 섬까지 전세계의 이야기들이 실렸다.